소통게시판down

공지사항

제목 2019년 후기 대학원 합격) 건대 / 홍대 / 국대 / 중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12
첨부파일 조회수 291
 
 
 
 
 합격을 축하합니다. 
 
이성 주  (건축공학과) 
 
건대건축전문대학원  건축학과 합격  
홍익대  건축학과 합격 
국민대  건축학과 합격 
중앙대  건축학과 합격 
 
 
p.s  2019 대학원후기 지원자는 이성주님 한분이셨습니다.  보통 많은분들이 3월에 입학하는 전기를 준비를 하고 있기에 
후기 대학원 진원자는 1명이었음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이번에 건대건축전문대학원에서 인원을 2명 밖에 안뽑는다고 공지를 했습ㄴ다. 
비전공자가  다수의 지원자를 뚫고 또, 실력이 쟁쟁했던 전공자분들을 제치고  당당히 합격 하였습니다. 
 
각대학교에서 포트폴리오를 보고 극찬을 했고 
저희 학원이 교수님들께 다시한번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던 입시 였습니다. 
 
건대건축전문대학원은  후기는 비전공자를 뽑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능할수 있었던 이유는  성주님께서 미리 학교에서 건축설계학과수업을  인정 범위만큼 이수를 하셔서 
지원을 했기에 전공자로서 지원이 가능했습니다. 
 
그래도  후기에 인월을  많이 뽑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비전공자 출신을 뽑을 가능성은 낮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주님과 선생님들은 긴장을 해서 더 전략적이고, 완성도있게 시험대비를 하였고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건대건축전문대학원과 홍대가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요구하는 수준도 높아 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선을 다하고, 열의와 창의성,  가능성을 보여주다면 
비전공자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요~ 
 
이글을 읽고 계신분들중에  대학원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비전공자 분들은 충분한 기간을 갖고 준비하는게 중요하시니  꼭 사전에 상담을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아래는 성주님께서 합격에 벅찬 마음을 품고 진심을 담아 남겨준 후기 입니다. 
꿈이 있으신 여러분께도 좋은 작극이 되었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합격자 이성주학생의 후기 
 

저는 부산에서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건국대 건축전문대학원 건축설계 석사과정과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건축설계 석사과정 2019 후기모집에 합격한 학생입니다. 먼저 말씀드릴 것이 저는 건축학 전공자도 아니고 학점이 특출나지도 않았고 특별한 수상이력이나 대외활동이력도 없었습니다. 저처럼 비전공자이지만 건축전문대학원에 진학을 간절하게 원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읽어보시고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건축공학과에 재학시절부터 건축학과로 전과를 고민했었는데 교수님이 건축전문대학원으로 진학하는 것을 추천해주셔서 대학원 진락을 결정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현대건축디자인학원을 알게 되었고 학생들의 후기들과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서 상담 예약을 했지만 집이 부산이여서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서울에서 지내야하기 때문에 생기는 부가적인 비용과 잘 적을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에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받고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과정에 내용과 끝없는 질문에도 친절하게 답해주시고 합격자들을 많이 배출한 풍부한 경험들을 보고 이 학원에서 꼭 준비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부모님 설득 끝에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기간은 약 6개월이 소요되었고 그중 3개월은 스케치, 캐드, 3DMAX, 스케치업,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위한 기술들을 배웠습니다. 등록했을 당시에는 기존에 약간이라도 할 줄 아는 캐드, 스케치업도 수업이 있어서 의아했습니다. 수강하면서 기존의 기술들이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한참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준비했습니다.

강석창 선생님의 그래픽 수업을 듣고 기존에 모델링과 캐드 작성할 떄의 나쁜 버릇들을 고치고 컴퓨터를 잘 못 다뤄서 속도가 굉장히 느렸었는데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똑같은 질문을 계속한 적도 많은데 항상 반복해서 보여주셔서 너무 감사했었습니다. 제가 느낀 바로는 스케치업, 3D MAX는 둘 다 모델링 시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다 배우시고 프로젝트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박은경 선생님의 스케치수업도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제출기간이 가까워져서 스케치수업을 많이 결석했었는데,

나중에 포트폴리오를 마무리할 때 스케치를 더 준비할 걸하고 아쉬웠었습니다. 좋은 스케치는 작품의 이해를 돕게 하고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를 높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제대로 된 설계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본적이 없었는데 박서연 선생님께서 단계별로 방향을 잡아주시고 잘 이끌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속도가 많이 느렸지만 계속 기다려주시고 힘들 때마다 격려해주시고 도움이 되는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기존의 공학적인 딱딱한 설계에서 벗어나 생각을 유연하게 하도록 변화시킬 수 있도록 잠재력을 끌어내주신 것에 제일 감사드립니다. 이외의 학업계획서 작성, 면접준비까지 지도해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집에서 나와 서울에서 학원생활을 하며 외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 걱정이 많았지만 인간적으로 대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즐겁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열심이 준비하는 다른 학생들의 열정적인 학업분위기에 저도 자극을 받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원없이 혼자서 준비해서는 짧은 시간에 이런 결과가 나오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도 걱정하지마시고 선생님들을 믿고 잘 따라서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설계가 하고 싶었지만 학원에서 준비하면서 구체적인 꿈이 생기고 꿈에 대해 간절해졌습니다.

다시 저에게 꿈에 대한 열정을 불어 넣어주신 현대건축디자인 학원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전 2019년 편입합격자 (국민대/ 상명대 / 건국대 합격)
 다음 실내건축자격증실기) 지금시작해도 늦지않았어요! (오늘도시작가능) 4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