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후기down

단과목 수강후기

합격수기
제목 스케치/건축제도 수강 후기
작성자 황찬웅 등록일 2026-06-03
첨부파일 조회수 29
 우선 스케치 수업을 들으며 가장 성취가 좋은 수업임을 느꼈습니다. 그림 한 장 제대로 그릴 줄 몰랐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배우며 실력이 늘어날 수 있었습니다. 스케치는 막연하게 대충 그려보는 그림인줄 알았으나 배우면서 점점 상대방에게 나의 생각과 느낌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도구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도수업은 하나의 언어를 배우는 과정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도를 도면 그리는 도구로만 이해했었습니다. 그렇기에 도면에 대한 이해도는 저조했고 다른사람들의 작품을 봐도 무엇을 말하는지, 어떤것을 표현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도면을 하나의 언어로 이해하고 직접 그리는 과정을 통해 도명을 통해 무엇을 말해야하고 또 어떤것을 전달받아야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도면을 그저 한 장의 그림이 아니라 건축물을 이해하는 큐레이팅으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전 캐드 / 스케치업 / 엔스케이프 수강 후기

1:1 맞춤
전문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