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강석창 선생님의 오토캐드 수업과 스케치업 (기본+렌더링 8주) 수업을 들었습니다.
오토캐드와 스케치업 모두 기본적인 명령어와 기능들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동영상을 보면서 수업이 진행되고 궁금한 것은 선생님께 질문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혼자서 독학했더라면 잘 안풀리는 기능들을 익힐 때마다 버거워하고 숙달되기까지 더 오래 걸렸을 거에요.
스케치업 렌더링 수업은 브이레이와 엔스케이프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전 엔스케이프를 선택했습니다. 건축 사이트에서 하고 싶은 건축물을 골라서 최대한 비슷하게 모델링을 하고 건축물 사진과 흡사하게 렌더링을 뽑아내는 수업이었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엔 렌더링이 어렵게 느껴졌는데, 지금은 렌더링에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이 렌더링 수업을 들으면서 스케치업 모델링에 은근히 자신감도 붙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프로그램들을 배우면서 바로바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수업의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업 전엔 원격 수업이다 보니 사실 제가 제대로 적응을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 것이 훨씬 더 집중이 잘 되고, 오고 가는 이동 시간이 없으니 더 효울적이라고 생각해요. 왜 이제서야 이 수업을 들었는지 좀 후회되네요. 혼자서 프로그램들을 배우기 막막하신 분들께 이 수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