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강후기down

솔직수강후기

합격수기
제목 스케치, 그래픽 3개월 수강 후기
작성자 박지우 등록일 2021-01-04
첨부파일 조회수 366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 7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 반 정도 스케치와 그래픽 강의를 수강한 학생입니다. 영국에서 무대 관련 과를 다니고 있어 6월부터 코로나로 개강이 미뤄진 10월까지 빈 시간동안 저에게 부족한 부분을 메꾸기 위해 학원을 다니기로 했고요, 모든 수업을 마친 뒤에 정말 후회 없는 시간을 보냈다고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수강이 끝나자마자 학기가 시작되어서 후기가 너어어무 늦어졌어요. 죄송합니다 선생님들 ㅠㅠㅠㅠ)
 
 
 
1. 상담
 
 저는 비전공 상태에서 학교를 들어가서 제가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실제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일이었어요. 간단하게 말하면 기술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학원에서 상담을 받을 때도 그 부분을 가장 먼저 말씀드렸고, 원장선생님께서 스케치 수업은 마지막에 눈 앞에 있는 걸 바로 따라 그릴 수 있을 정도로 기술을 가르친다고 하셔서 마음이 갔어요. 그래도 결정을 내리기 어려웠는데 학교 시작 전에 기술을 메꾸려고 잠깐 들었던 다른 디자인 학원 수업에서 큰 성과를 못 얻었기 때문입니다.... 수업 시간 내내 별다른 피드백 없이 교본을 따라 그리거나 선생님의 지시대로만 그래픽을 배워서 다 배우고 나서도 혼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어요. 단순히 제 부족함일 수도 있지만 두 번째에도 그런 경험을 할까봐 걱정이 되었는데, 원장선생님께서 바로 이런 걱정을 캐치하고 안심을 시켜 주셨습니다. 열심히 하면 얻어가는 게 꼭 있을 거라고요. 실제로 많은 걸 배워갈 수 있었고 이번 학기에서 배운 것들을 실제로 적용시킬 수 있어서 너무 뿌듯했습니다!
 
 
 
2. 스케치 수업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의 능력치와 경험에 맞춰 피드백을 주시고, 수업 스케줄 관리도 정말 잘 해주십니다. 처음에는 이론과 함께 교본을 따라 그리고, 끝나고 나면 학생이 사진을 선택해오게 해서 실제 사진을 보고 그림을 그리는 걸로 한 단계를 마무리했던 것 같아요. 사진을 따라 그릴 때, 처음에는 이걸 대체 어떻게 하지?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하다 보니 되더라구요. 결과적으로 이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학생이 뭔가를 잘 배워서 가져가려면 무엇에 도움을 주어야 하고 무엇을 스스로 하게 해야 할지 선생님들께서 너무 잘 아시는 것 같았어요. 개인적으로 좋았던 건 마지막에 건축 패널을 스스로 디자인해보는 과제였는데, 아이디어부터 공간 설계, 디자인 레이아웃, 마지막 채색까지 건드려 보게 되었어요. 저 같은 비전공자에게는 경험자의 피드백 하나하나가 소중한데 모든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피드백이 따르니 열심히 안 할 수가 없더라구요.
 
 
 
3. 그래픽 수업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치업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평소에도 컴퓨터와 친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정말 많이 긴장한 수업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초반에 질문도 많이 하고 선생님께 같은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서 시연하게 만들기도 했는데 모르면 물어보라고 강조해서 말씀해 주시고 학생의 배움에 진심으로 열정을 보여주셔서(ㅠㅠ…감사합니다…) 민망한 마음도 많았지만 결국 저에게는 어려운 계단을 여러 단 오를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쓰신 책도 있는데 수강이 끝난 뒤에 어려운 점이 있으면 책을 참고해도 될 것 같아요. 책을 쓰신 만큼 그래픽 기술에 대해 정말 전문가의 마음으로 다가가는 선생님이시라고 느꼈어요. 어떤 분야의 수강생이든 배워갈 게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들고 다들 수업 열심히 들으셔서 엄청 많이 배워가셨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4. 학원 환경
 
 모든 수업에 열심히 하면 플러스 알파로 가져갈 기회가 있어요. 일대일로 수업을 진행하는데 스케줄과 진도 관리가 잘 되고 선생님들이 능력이 좋으신 것인지 개인별로 신경도 많이 써 주십니다. 학원 분위기도 좋고, (이런 말 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매너리즘이 느껴지지 않아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원장선생님께서도 학생들에게 신경을 많이 써주시고 선생님들과의 피드백이 유연한 티가 납니다. 학원은 고사하고 모든 배움의 장소를 통틀어서 이런 좋은 환경을 찾기가 정말 쉽지 않잖아요. 저는 약 3개월 반 동안 제가 기대한 것 이상으로 많은 걸 배워간 것 같아요.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고 다음에 또 뵐 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이전 답변) 스케치, 그래픽 3개월 수강 후기
 다음 답변) 1년 수강 후기^^ 4 

1:1 맞춤
전문 상담